Quantcast

김조한, 8년만에 정규 6집…제자 2PM 준케이ㆍ어반자카파 조현아 등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김조한
 
‘R&B 대디’ 김조한이 8년만에 선보이는 퀄리티가 남다른 정규 6집 앨범의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김조한이 정규 6집 ‘원스 인 어 라이프타임(Once in a lifetime)’의 발매를 앞두고 10일 소속사 소울패밀리 프로덕션을 통해 수록곡 10곡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알아알아 앓아’를 포함해 선공개했던 ‘내가 먼저 찾아갈게’, ‘사랑해도 돼’, ‘별.달.다’, ‘에브리타임 에브리데이(Everytime Everyday)’, ‘여왕과 함께 춤을’, ‘러버 앤 프렌드(Lover and friend)’, ‘드라이브(Drive)’, 故 유재하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내마음에 비친 내 모습’, 가스펠곡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까지 어느 곡 하나 버릴게 없는 10곡들로 빼곡히 채워져 있다.
김조한 / 소울 패밀리 프로덕션
김조한 / 소울 패밀리 프로덕션
 
특히 이번 앨범에는 조은희, 김이나, Ra.D, 후니훈이 작사가로, 어반자카파의 조현아가 피처링으로 지원, 제자에서 탄탄한 음악적 성장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2PM의  준케이가 래퍼로 참여해 음반을 더욱 풍성하게 빛냈다.
 
여기에 휘트니 휴스턴의 키보디스트이자 현재 버클리 음대 교수로 재직중인 제트로 다 실바(Jetro Da Silva), 7번의 그래미상 수상에 빛나는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 테이크식스(Take6)의 데이비드 토마스(David Thomas), 앨빈 체(Alvin Chea)가 스페셜 보컬 게스트로 참여하는 등 최고의 세션과 엔지니어들이 참여했으며, 앨범의 믹싱은 그래미 어워드 수상 군단으로 꾸려져 세계 무대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완벽한 사운드를 완성했다.
 
한편 김조한의 정규 6집 앨범은 오는 12일 0시를 기해 정식 발매되며, 이에 앞서 11일 오후 2시 음악감상회를 통해 직접 새 앨범에 대해 라이브로 들려주고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이어 오후 7시30분부터 네이버  V앱 생중계로도 팬들과 음악으로 소통의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