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라스트’ 윤계상, 마지막화까지 ‘레전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라스트 #윤계상
 
서울역 노숙자로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진 한 남자 장태호(윤계상 분)의 이야기로 시작된 이야기 ‘라스트’(연출 조남국 / 극본 한지훈)가 최후의 서울역 1인을 장태호로 남기며 종영. 장태호 역을 맡은 윤계상의 열연이 명작 드라마의 화룡정점을 찍으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인생드라마'라는 뜨거운 극찬을 얻었다.
 
정통 액션 느와르라는 장르부터 수컷 냄새를 물씬 풍긴 JTBC 드라마 ‘라스트’에서 윤계상은 한 순간 서울역 노숙자로 전락된 남자 장태호 역을 맡아 장태호의 인생 역전기를 생동감 있는 연기로 완성. 윤계상의 장태호가 펼치는 서울역 넘버원을 향한 서열 싸움과 수컷 냄새 물씬 풍기는 진한 감성 드라마로 매회가 레전드라는 평을 얻으며 웰메이드, 명작 드라마의 완성은 '연기'라는 뜨거운 호평을 얻었다.
‘라스트’ 윤계상 / JTBC
‘라스트’ 윤계상 / JTBC
 
윤계상이 열연한 '장태호'는 웹툰을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의 완벽 싱크로율은 물론 웹툰이 드라마화 됐을 때 웹툰 팬들이 가장 큰 희열을 느끼게 하는 '살아 숨 쉬는 캐릭터'로 완성됐다. 첫 화의 번뜩이던 눈빛부터 그가 장태호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했고 회를 거듭할 수록 장태호의 성장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서울역 사람들과의 드라마, 곽흥삼(이범수 분)의 미스터리, 두뇌싸움 등 한 부분도 놓칠 수 없는 극 전개를 이끌어 갔다.
 
특히 이번 드라마를 통해 윤계상은 국내 드라마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액션신까지 소화. 펜트하우스에서 펼쳐진 떼샷 액션은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하며 액션의 박진감, 긴장감, 스릴, 통쾌함 등 모든 감각을 깨우는 액션의 짜릿함을 고스란히 전달해 영화가 아닌 드라마 속 '액션'을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했다.
‘라스트’ 윤계상 / JTBC
‘라스트’ 윤계상 / JTBC
 
또, 극의 드라마 역시 짙게 이끌어낸 윤계상은 각 캐릭터들이 장태호와 만날 때 비로소 빛을 발휘하게 만들기도. 서울역 사람들 각자의 사연에 장태호와의 만남이 더해질 때 윤계상의 세련되고도 깊은 감정 연기는 각 인물들에게도 깊이를 더했고 이는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 중심축이 됐다.
 
이처럼 윤계상은 액션부터 감성 그리고 극 중심부까지 책임지며 극을 마무리. 마지막화 ‘라스트’의 서울역 전경 앞 장태호가 선 결말처럼 시청자들을 만족시킨 명작드라마에 윤계상의 연기를 화룡정점으로 남기며 종영 후에도 박수가 아깝지 않은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라스트’ 윤계상 / JTBC
‘라스트’ 윤계상 / JTBC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윤계상 연기 잘하는 줄 알았지만 장태호는 신의 한 수!", "라스트 한동안 인생드라마 될 듯 못 잊을 드라마!", "역대급 명작의 탄생! 윤계상 반짝이던 눈빛 명품 열연이었다", "인생드라마는 라스트로 정했다. 배우 스탭들에게 고맙다고 인사하고픔"이라는 등 뜨거운 극찬을 남기며 종영의 아쉬움보다 큰 감동을 전했다.
 
‘라스트’로 올 여름 안방극장을 수컷 냄새로 뜨겁게 달군 윤계상이 하반기 스크린에서는 180도 다른 로맨틱코미디로 컴백. 배우 한예리와 함께 호흡을 맞춘 영화 ‘극적인 하룻밤’(감독 하기호)의 개봉을 앞두고 있어 시청자들을 상남자 매력으로 만족시킨 그가 극장가 관객들에게는 달달한 로맨틱 열기를 불어 넣을지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