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탁해요, 엄마’ 이상우, “이번 역할이 제일 밝아요”… ‘10년 만의 변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인선 기자) #이상우 #부탁해요엄마

“이번 역할이 제일 밝은 것 같아요. 제 나름대로의 도전입니다.” ‘부탁해요, 엄마’ 이상우가 연기생활 10년 만에 밝은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오는 8월 15일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극본 윤경아, 연출 이건준/제작 부탁해요엄마 문화산업전문회사, KBS 미디어)에서 남자주인공 강훈재 역으로 분한 이상우. 그는 일에 열정 넘치는 건실한 청년 강훈재의 매력을 100% 표현하기 위해 지금껏 보여주지 않았던 밝고 명쾌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재벌가의 댄디한 도련님, 다정다감한 순수 청정남, 똑똑하고 친절하지만 자기 주관이 뚜렷한 남자 등 그간 이상우는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각양각색의 매력을 선보였다. 그러나 수많은 캐릭터 중, 아무리 기쁜 일이와도 훈재처럼 동작까지 곁들여가며 “예쓰! 예쓰!”를 외치는 인물은 없었다. 기쁘고 신나는 일을 온몸으로 느낄 줄 아는 그야말로 초긍정 캐릭터는 처음인 것.

‘부탁해요, 엄마’ 이상우 / ‘부탁해요, 엄마’ 문화산업전문회사, KBS미디어
‘부탁해요, 엄마’ 이상우 / ‘부탁해요, 엄마’ 문화산업전문회사, KBS미디어

게다가 강약을 조절할 줄 아는 타고난 애교 센스까지 갖추고 있다는 훈재. 엄마 황영선(김미숙)의 화를 풀어주기 위해 애교와 적절한 스킨십을 적소에 사용하는 인물이다. 그렇다고 훈재가 세상사를 미꾸라지처럼 요리조리 빠져나가는 인물은 절대 아니다. 국내 유명 의류회사 CEO인 엄마의 도움 없이 자신의 건축사무소를 이끌어나가려는 성취욕까지 갖춘 남자기 때문. 한마디로 상남자의 면모부터 솔직담백하고 유쾌한 유전자까지 가진 남자 중의 남자다.

실제로는 무뚝뚝한 아들이라는 이상우. 그래서 그는 강훈재를 도전이라고 표현했다. 이상우는 “가볍고, 밝고 이런 역할을 거의 안 해봤다. 이번 역할이 지금껏 연기한 캐릭터 중 제일 밝은 것 같다”며 “그래서 걱정도 좀 될 만큼 내 나름의 도전이다. 무겁지 않게 밝고 신나게 해내려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뷔 10년 만에 가장 밝은 캐릭터 훈재로 연기 변신을 시도한 이상우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그리고 그가 엄마 영선이 아닌, 자신의 이상형과는 모든 것이 반대인 이진애(유진)를 만나 사랑에 빠지면 어떻게 변할까. 그의 밝은 에너지가 공개될 ‘부탁해요, 엄마’의 첫 방송에 기대감이 날로 높아지는 이유다.

‘부탁해요, 엄마’는 ‘집에서만 벗어나면 행복’ 이란 생각을 가진 딸과 진애, ‘니들이 엄마를 알아? 내 입장 돼봐!’라고 외치는 엄마 산옥(고두심), ‘난 누구보다 쿨한 시어머니가 될 거야’ 라고 마음먹고 있는 또 다른 엄마 영선이 만나 좌충우돌 가족이 되어가는 유쾌한 공감 백배 주말극이다. ‘파랑새의 집’ 후속으로 오는 8월 15일 저녁 7시55분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