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분을 지켜라’, 아프리카TV BJ 철구와 OST 작업…‘이목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단희 기자) #신분을지켜라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의 유명 BJ 철구가 tvN 드라마 ‘신분을 숨겨라’(극본 강현성, 연출 김정민)의 OST를 발표한다.

‘신분을 숨겨라’ OST 제작진은 최근 “유명 BJ이자 랩퍼인 철구가 오는 6일 밤 12시 ‘신분을 숨겨라’의 두 번째 OST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금번 OST는 기존에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의 OST인 만큼 많은 집중을 받고 있다.

가창자로 참여한 철구는 아프리카TV의 BJ중 로이조, 지코, 보겸 등과 함께 ‘4대 천왕’으로 불릴 만큼 영향력을 가진 방송인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수 혜림과의 공동 작업으로 진행될 OST ‘신세계(feat. 혜림)'는 세상의 부정부패를 보고도 그냥 살아갈 수 밖에 없는 현실을 꾸짖는 곡.

‘신분을 지켜라’ 박성웅-BJ 철구 / 빨간약
‘신분을 지켜라’ 박성웅-BJ 철구 / 빨간약

힙합리듬에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접합한 장르의 곡이지만 오케스트라 선율도 포함되어 장중한 영화 OST의 감각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감각적인 선율 위에 랩퍼 철구의 꾸미지 않은 거칠고 힘찬 보이스가 더해지면서 세련되기 보다는 직접적인 메시지가 전해지기도 한다는 설명.

그에 반해 여성보컬인 고혜림의 부드럽고 섬세한 목소리가 올려지면서 거친 랩과 부드러운 보컬의 조화가 강한 메시지에 힐링까지 느끼게 하는 곡으로 탄생했다.

신분을 숨겨라’는 법의 한계 점까지 가는 모든 수사 방법을 허가 받은 특수 수사대의 목숨을 건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드라마로 김범, 박성웅, 윤소이, 이원종, 김태훈 등이 출연 중이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1시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