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백진희, 아이유-수지-원더걸스-보아-허영지-현아-티아라-걸스데이-나나-소녀시대-씨스타 등에 이어 게임 모델 발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최근 게임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스타들이 주목을 받는 가운데 게임 모델의 여신이 된 여자 스타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자신이 하고 있는 게임 특성에 맞게 이미지 변신을 한 아이유, 수지, 백진희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중에서도 백진희는 디펜스 게임 ‘신디펜스’의 홍보모델로 게임 모델 2관왕을 며 하며 평소 볼 수 없었던 여신 이미지로 화제를 불러 모았다.
 
2000년대 초 가수‘보아’가 일본에 진출해 본격적인 한류열풍을 일으킬 때‘보아인더월드’라는 게임이 함께 출시됐다.
백진희 / 신디펜스
백진희 / 신디펜스
 
게임에서 보아는 소녀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어필했고 가수겸 배우 장나라는‘패왕전’홍보모델로 상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선보였다.
 
게임 광고의 전성시대라 할 수 있는 지금 게임과 인기 스타의 홍보 활동 중에서도 아이돌 가수들의 활동이 도드라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게임과 아이돌 가수들의 최대 수요층이 비슷한 연령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얻는 홍보 시너지 효과일 것이다.
 
과거 같은 해에 두 개의 게임‘케로로 파이터’와‘프리스타일’의 홍보 모델로 활동했던 원더걸스도 그러한 사례이다. 2007년 하반기 데뷔한 소녀시대는 이듬해 7월부터 넥슨의‘메이플스토리’모델로 활동하며 게임과 함께 동반 성장해 인기를 얻기도 했다.
백진희 / 신디펜스
백진희 / 신디펜스
 
이후‘헤바클로니아’티아라, 액션게임‘그랑에이지’fx,‘도탑전기’카라의 허영지, '삼국지PK' 나인뮤지스,‘미스틱파이터’포미닛의 현아, '블랙스쿼드' 레인보우의 조현영, 슈팅게임‘서든어택’걸스데이,‘오스트크로니클’애프터스쿨의 나나,‘서든어택’미쓰에이의 수지,‘앨리샤’의 모델 아이유,‘컴투스 프로야구 포 매니저 시즌3’AOA,‘거울전쟁’에 이어 게임‘영웅'의 모델로 여전사적인 이미지를 앞세워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한 소녀시대, 아이유, 씨스타는 게임 모델 2관왕하며 인기를 실감했고 이러한 아이돌과 게임의 상관관계는 여자 아이돌뿐만 아니라 여배우들에게도 적용된다.
 
신세경, 김사랑, 하연수, 이유리, 손담비, 백진희 등이 대표적이다.
백진희 / 신디펜스
백진희 / 신디펜스
 
‘신디펜스’ 홍보 모델 백진희 발탁과 관련해 엔쓰리게임 관계자는“배우 백진희는 친근감과 귀여움을 주면서도 본인만의 색을 가진 강인한 배우로 여겨져 게임을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잘 맞다.”고 전했다.
 
이처럼 스타가 가진 고유 이미지를 살리거나 론칭하는 게임의 특징에 맞춰 게임 캐릭터에 걸맞는 상큼발랄, 섹시 등의 다양한 컨셉으로 선보이는가 하면 게임 속 카드나 이벤트를 통한 공약을 걸어 게임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한다.
 
이 밖에도 단순 홍보 모델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회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들도 늘어나고 있어 게임과 스타의 공생은 계속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