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팡게임, ‘게임 통한 후원’ 진행…‘게임만 해도 후원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주)팡게임(대표 지헌민)은 굿네이버스와 협력하여 아동후원을 하는 앱 '힐링 히어로즈의 서비스사인 (주)힐링애드(대표 김경준)와 제휴, 자사가 서비스중인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를 활용한 네팔 지진 후원금 모집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18일(목) 밝혔다.
 
양사 제휴 내용의 골자는 '스마트폰 액션RPG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를 플레이하면 기부 앱 '힐링 히어로즈'를 통해 네팔 지진 후원 프로젝트에 기부를 할 수 있다는 것. 게임사들이 다양한 후원활동을 펼치고는 있지만 게임 내 시스템을 활용한 네팔 지진 후원 활동은 업계 최초다.
 
지난 16일 출시된 3D 팀 액션 RPG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는 오리지널 케로로 IP를 활용한 캐릭터 게임으로 ‘케로로, 타마마, 기로로‘ 등 팀 조합에 따라 달라지는 팀 스킬이 특징적이다. 특히 최근 보기 드문 저연령층 게임이어서 사용자들의 주목도가 높은 게임이다.
팡게임, ‘게임 통한 후원’ 진행
팡게임, ‘게임 통한 후원’ 진행
 
사용자가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의 튜토리얼을 마치면 10포인트, 쉬움 난이도로 2지역, 3지역, 전체 지역을 클리어할 때마다 각각 10, 10, 30포인트의 힐링 히어로즈 쿠폰이 순차적으로 다음날 우편으로 지급된다. 힐링 히어로즈 어플에 이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기부 포인트가 생성되고, 이 포인트로 네팔을 후원하는 방식이다.
 
네팔 재건 프로젝트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가 진행 중인 사업으로, 지난 29일 네팔 초기단계 재건·복구사업 지원 규모를 100만 달러에서 300만 달러(33억여 원)로 상향키로 결정한 바 있다.
 
굿네이버스 및 NGO 단체를 통해 아동 후원 활동을 진행 중인 ‘힐링 히어로즈’로서도 게임을 통한 후원은 ‘케로로 퍼렁별 원정대 for Kakao’가 처음이다. 지금까지 앱 내에서 설문조사와 홍보, 광고 시청 등의 방법을 통해서만 별 포인트를 모아 후원이 이루어졌지만 팡게임과의 제휴로 게임 설치 후 스테이지마다 체크를 하여 포인트를 부여하는 ‘IN 게임 기부’ 진행 프로세스가 가능해 진 것이다.
 
힐링 히어로즈는 '광고만 봐도 '아동 정기 후원'을 할 수 있다'는 색다른 기부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세계물의날 기부 프로젝트', '세월호 추모 후원금' 등의 활동을 진행해 온 바 있다.
 
팡게임 지헌민 대표는 "게임을 통해 쉽게 후원을 할 수 있는 이런 의미 있는 일을 힐링 히어로즈와 함께 진행하게 되어 상당히 기쁘다"면서 "팡게임을 필두로 많은 게임사가 ‘힐링 히어로즈’와 함께 좋은 일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