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비-슈퍼주니어(Super Junior) 동해-별-갓세븐(GOT7) 주니어, 영원히 고통 받는 ‘연관 검색어’…‘그러라고 지은 이름이 아닌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비 #슈퍼주니어 #동해 #별 #갓세븐 #주니어
 
“내 연예인의 이름을 초록창에 검색해 보았다”
 
연예인들 사이에는 수 많은 ‘예명’들이 존재한다. 물론 본명으로 활동하는 연에인들도 다수 있다. 하지만 많은 스타들이 자신의 이미지와 앞으로 활동에 어울리는 ‘예명’을 사용하며 활동한다.
 
예명의 좋은 예들도 존재한다. 샤이니 온유의 경우 본명인 ‘이진기’라는 이름보다 온유라는 이름이 더 정감가고 와 닿는다. 빅스의 리더 엔의 경우에도 어딘가 모르게 본명 ‘차학연’보다 엔이라는 이름이 잘 어울린다.
비-슈퍼주니어(Super Junior) 동해-별-갓세븐(GOT7) 주니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케이웨이브
비-슈퍼주니어(Super Junior) 동해-별-갓세븐(GOT7) 주니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케이웨이브
 
하지만 ‘예명’ 때문에 고통 받는 연예인들도 있다. 자신의 이름을 검색했을 때 뜨는 연관 검색어나 자동 완성 단어가 자신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단어들이 뜨는 것.
 
# 정지훈이라는 이름도 좋은데…왜 하필 ‘비’일까요
 
가수, 연기자, 할리우드 배우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비. 비의 본명은 정지훈으로 배우로 활동할 때는 정지훈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 비라는 이름의 뜻은 ‘비처럼 모든 사람들 곁에 내리고 싶다’라는 의미라고 한다. 이렇게 좋은 뜻을 가지고 있는 정지훈의 예명 ‘비’. 하지만 비의 이름에는 슬픈 전설이 있다.
 
초록 검색창을 이용해 비를 검색해 보면 연관 검색어가 뜬다. 비의 연관 검색어는 대부분 ‘오늘 서울 날씨’, ‘대전날씨’, ‘서울 내일 날씨’, ‘비씨카드’, ‘현재날씨’, ‘주말날씨’, ‘제주날씨’ 등 대부분 기상에 관련된 내용이다. 비라는 사람보다 비라는 날씨가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연관 검색어.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면서도 묘한 웃김을 선사한다.
비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비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비의 자동 완성 단어는 더욱 눈길이 간다. 비라는 단어는 3번째에 위치하고 있으며 첫 번째 자동 완성은 카드사인 ‘비씨카드’. 두 번째 자동 완성은 JTBC 예능프로그램인 ‘비정상회담’이다. 그 외에도 ‘비스트’, ‘빈지노’, ‘비상’ 등 다양한 단어들이 비의 자동 완성 기능을 점령(?)하고 있다.
 
# 본명도 ‘동해’인 걸…슈퍼주니어(Super Junior) 동해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에서 활동 중인 동해. 동해는 본명 또한 이동해로 예쁜 본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가수 중 한 명이다. 이런 동해가 왜 ‘이름 때문에 고통 받는’ 연예인으로 꼽혔을까.
 
초록 검색창을 확인해 보면 동해의 연관 검색어는 다음과 같다. ‘동해안 여행지 추천’, ‘동해바다’, ‘서해’, ‘동해시’, ‘강원도 동해’, ‘동해 가볼만한곳’, ‘삼척’, ‘동해안’, ‘동해 펜션’ 등 대부분 지역 동해와 관련된 연관 검색어가 뜬다. 심지어 지도로는 ‘강원도 동해시’가 뜰 정도.
슈퍼주니어 동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슈퍼주니어 동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동해의 자동 완성 단어는 더욱 심각하다. ‘동해안 여행지 추천’, ‘동해 펜션’, ‘동해시외버스터미널’, ‘동해 맛집’, ‘동해안 자전거길’, ‘동해시청’, ‘동해 롯데시네마’ 등 지역 동해에 위치한 것들을 알기 위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을 반영한 단어들로 가득하다. 이 중 동해는 세 번째다.
 
# 이젠 하하의 아내가 된 그녀…별
 
김고은이라는 예쁜 본명을 가지고 있는 가수 별. 별은 예명으로 별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활발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하하와 결혼한 후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기도 하다.
 
이런 별은 ‘별’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이미 예견된 연관 검색어들이 존재한다. 별의 연관 검색어는 ‘별모양’, ‘별 이모티콘’, ‘별그림’, ‘별자리’, ‘별 특수문자’, ‘동요 별’, ‘이모티콘 별’, ‘별 기호’ 등 다양한 연관 검색어가 존재한다.
별-하하 / 케이웨이브
별-하하 / 케이웨이브
 
별의 자동 완성 단어는 8번째에 위치하고 있으며 첫 번째 자동 완성 단어는 바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그 뒤를 이어 ‘별 수호자 럭스’, ‘별이되어라 공식카페’, ‘별이되어라’, ‘별자리운세’, ‘별자리’ 등이 뒤를 잇고 있다.
 
# 박진영의 주니어라 이름이 주니어라면서요?…갓세븐(GOT7) 주니어
 
아이돌 그룹 갓세븐의 주니어는 본명이 박진영으로 자신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박진영과 이름이 같다. 그리하여 생긴 예명이 박진영의 주니어라는 뜻에서 ‘주니어’가 되었다.
 
최근 연기로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갓세븐의 주니어. 주니어의 연관 검색어는 주니어 처럼 풋풋함이 넘친다. ‘주니어네이버’, ‘슈퍼주니어’, ‘주니어의류’, ‘시니어’ 등 주로 주니어라는 뜻에서 풍기는 ‘어린이’ 같은 느낌이 강한 단어들.
갓세븐 주니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갓세븐 주니어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주니어의 자동 완성 기능은 초록창의 한 섹션인 ‘주니어네이버’에게 첫 번째를 뺏겼다. 주니어는 세 번째로 등극하고 있으며 ‘주니어의류’, ‘주니어쇼핑몰’, ‘주니어네이버게임랜드’ 등 다양한 주니어 관련 단어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주로 어린이 의류와 관련된 단어들이다.
 
스타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말이고 스타들이 자기 자신을 가장 처음 소개하는 말인 이름.
 
이름과 관련된 연관 검색어들이 스타와 관계 없는 내용이 아닌, 해당 스타와 관련된 내용들로 가득 채워지는 그 날까지 팬들은 내 스타들을 열렬히 응원할 것이다.
 
“초록창 검색어, 내가 조만간 점령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최고의 걸그룹'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