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HD] 옥상달빛, 드디어 새로운 ‘싱글 앨범’ 공개…‘기다리던 여성 듀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조혜진 기자) 옥상달빛, 드디어 새로운 ‘싱글 앨범’ 공개…‘기다리던 여성 듀오’
 
5월 7일 낮 12시, 드디어 옥상달빛의 새로운 싱글 앨범 ‘희한한 시대’가 전격 발매되었다. 싱글 앨범 ‘희한한 시대’는 두 번째 정규작 ‘Where’(2013)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공식적인 결과물이다.
 
발매 전 쇼케이스에서 선보였던 신곡들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 발매될 ‘희한한 시대’ 싱글 앨범의 초판이 예약판매로 이미 매진되어 발매당일 재판에 들어가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옥달 두 멤버가 곡을 쓰고 박세진이 노랫말을 붙인 '희한한 시대'는 그녀가 우연히 다시 읽게 된 소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이 모티브가 되어 탄생한 곡으로 많은 이들이 눈, 귀, 입을 닫은 채 사랑에 정복당할 시간도 없이 살아가는 시대의 각박한 단면을 묘사하는 냉소 어린 노랫말이 아이러니하게도 옥달 특유의 산뜻하고 밝은 멜로디를 타고 흐른다. 이 미묘한 갭이 일종의 '블랙코미디'처럼 느껴지지만 치유의 아이콘인 그녀들답게 희망의 여지를 넌지시 남기는 것도 잊지 않고 있는 곡이다.
 
김윤주가 노랫말과 곡을 쓴 '내가 사라졌으면 좋겠어'는 여전히 하드코어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이 한 번쯤은 해봤음직한 존재에 대한 고민을 자기 고백적 화법으로 풀어낸 발라드 넘버다. 가지런히 갠 이불을 보면서, 늦은 밤 창 밖을 보면서 문득 드는 '내가 사라진다면', '내가 처음부터 없던 존재였다면'이라는 다소 현실도피적인 고민들과 그 속에서도 또 다시 내일을 살아가는 청춘의 내밀한 속내를 덤덤하지만 애잔하게 그려내고 있다.
옥상달빛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옥상달빛 /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그간 프로젝트 성격의 싱글 등을 통해 드문드문 모습을 비췄지만 정규 결과물은 뜸했기에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 이번 작품은 타이틀 그대로 옥달의 눈에 비치는 지금의 이 '희한한 시대'와 그 시대 속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옥달 특유의 일상적, 직설적인 어법으로 쓰인 노랫말이 마치 누군가의 일기장을 들여다보는 듯 생생하다.
 
특히 노랫말이 담은 메시지의 더 분명한 전달을 위해 각 곡의 나레이션 버전을 수록한 점이 이채로운데, 나레이션 녹음에는 배우 유승호와 정은채가 참여, 배우가 음반 녹음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이 되었다. 이번 앨범에 첫 번째 트랙인 '희한한 시대' 에는 국민들에게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유승호가 나레이션 작업에 참여하여, 그만의 감성으로 재해석된 노랫말을 감상할 수 있다.  두 번째 트랙인 '내가 사라졌으면 좋겠어' 에는 청초하지만 깊은 감성을 지닌 매력의 여배우 정은채가 나레이터로 참여하여, 그녀만이 가진 담담하지만 가볍지 않은 애잔한 감성으로 노랫말을 재해석하였다. '희한한 시대'에 대해 옥상달빛이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선 굵은 매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지닌 유승호, 정은채 이 두 배우의 목소리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
 
끝으로 ‘희한한 시대’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는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이다. 다수의 작가들이 '희한한 시대'를 모티브로 각각의 작품을 선보이는 옴니버스 형식의 이 프로젝트에는 디자이너 강동훈, 포토그래퍼 리에, 김울프, 케이채, 필름 디렉터 이래경, 자수 작가 안희진, 현대 미술가 민준기, 워네, 일러스트레이터 이크종, RD 등 다방면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고 있는데 특히 옥달의 소속사 식구인 요조가 뮤지션이 아닌 '글을 쓰는' 작가로 참여했다는 점도 사뭇 흥미롭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작가들이 과연 어떤 방식으로, 어떤 시대 인식을 표현하는지를 감상하는 것 또한 ‘희한한 시대’를 음미하는 한 가지의 방법이 될 것이다. 본 작품들로 오프라인 전시회를 열 계획이며, 이 전시는 6월 중순에 홍대 인근의 갤러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