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이, 24일 타이틀 곡 ‘청춘열차’ 수록된 미니앨범 ‘꿈 틀’ 공개…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영화 연출, 배우, 작가,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적 감각을 인정받고 있는 ‘소이’가 동명의 산문집 출간과 함께 ‘라즈베리필드’ 미니앨범 ‘꿈,틀’ 음반을 24일 선보인다. 약 1년 8개월여 만에 발표하는 이번 음반은 ‘꿈’을 모티브로 현실에 쩔쩔 맬지언정 꿈꾸는 것을 포기하지 말자는 그녀의 이야기를 음악으로 담았다.
 
배우 활동 및 자신의 일상적이고도 개인적인 이야기를 모아 담은 감성 에세이집 출간을 준비하면서, ‘라즈베리필드’의 음반 작업도 병행해 오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숨기지 않은 그녀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출연, 연출까지 맡았다. 
소이 / ROA Media
소이 / ROA Media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뽐낸 이번 음반은 그녀의 스물세 살 때에 얽힌 실제 사랑 이야기를 담은 자작곡이자, 영화음악감독으로 잘 알려진 ‘모그’의 참여로 그 장면이 영화처럼 그려지는 “스물셋, 봄”을 시작으로, 언젠가 만날 그를 꿈꾸며 시작된 여행의 끝에 마침내 웃고 있을 우리를 위한 노래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청춘열차”, 세상 모든 연하남 들에게 힘을 내라는 누나들의 마음을 담은 “What A Feeling”, 형부이자 싱어송라이터 ‘조규찬’과의 콜라보로 독특한 색을 띠고 있는 “시간여행자”까지 총 4곡이 수록되어 있다. 
소이 / ROA Media
소이 / ROA Media
 
특히 ‘소이’의 원씬원컷의 연출이 돋보이는 “스물셋, 봄”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지난 2월 개봉된 그녀의 첫 장편영화 주연작인 ‘조류인간’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는 배우 ‘강신효’가 특별 출연하며 우정을 과시했다.
 
‘라즈베리필드’ 미니앨범 ‘꿈,틀’은 24일(금) 낮12시 멜론 등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도서와 음반은 온, 오프라인 서점과 음반매장에서 각각 만날 수 있다.
 
한편 ‘소이’는 도서, 음반 ‘꿈,틀’의 동시 발매를 기념한 라이브 북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미드 “워킹데드” 시리즈로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티븐 연(연상엽)’의 첫 한국영화 출연 작이자 ‘소이’와의 로맨스를 그린 ‘신연식’ 감독의 옴니버스 영화 “프랑스 영화처럼”의 세 번째 에피소드 “리메이닝 타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