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페이스북 한류] 빅뱅-투애니원-슈퍼주니어-소녀시대-샤이니-엑소-씨엔블루-투피엠-에프엑스-보이프렌드-씨스타 등 페이스북 뮤지션 페이지 TOP 1000 등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페이스북 통계를 제공하는 소셜베이커스에서 셀러브리티 리스트 내에서 별도로 뮤지션 페이지 TOP 1000을 제공하고 있다.
 
총 1000명의 뮤지션을 제공하는 이 명단에 KPOP한류스타는 29팀(명)이 등재돼 있다.
 
1000명의 명단에는 세계적인 팝스타인 총망라돼 있어, 이런 리스트에 29팀이 등재됐다는 점은 고무적인 일이다.
 
이 순위는 페이스북 팔로워 숫자를 기반으로 선정된 것으로, 29팀 모두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으며, 전세계 뮤지션중 팔로워가 가장 많은 스타는 현재 Linkin Park이며, 팬은 6700만 명이다.
 
한국의 KPOP스타는 빅뱅, 투애니원,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케이, 씨엔블루, 투피엠, 엑소엠, 엑소, 에프엑스, 보이프렌드, 씨스타, 티아라, 보아, 유키스, FT아일랜드, 미쓰에이, 뉴이스트, 박정민, 동방신기, 갓세븐, 원더걸스, 애프터스쿨, 비에이피, 투에이엠, 세븐, 에이핑크, 비원에이포, 블락비, 제국의아이들 등의 페이지가 리스트업돼 있다.
 
엑소는 엑소케이와 엑소엠 그리고 엑소 페이지가 모두 등재돼 있다. 엑소를 1팀으로 볼 때 총 29팀(명)이다.
 
또한 거의 활동이 없는 원더걸스, 애프터스쿨, SS501의 박정민 등의 페이지도 순위에 포함돼 있다.
 
페이스북과 같은 글로벌 SNS에서 팬을 확보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한류의 글로벌 진출에 페이스북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해외에서 스타의 인지도를 키우고 어느 국가에 팬들이 존재하는지를 파악하는 데에 유용한 툴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페이스북 뮤지션 페이지 TOP 1000 / 소셜베이커스
페이스북 뮤지션 페이지 TOP 1000 / 소셜베이커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