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투애니원(2NE1), 美 ‘걸그룹 파워-예찬’ 기사 언급… ‘핫한 실력’ 재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문혜림 기자) 투애니원(2NE1), 美 ‘걸그룹 파워-예찬’ 기사 언급… ‘핫한 실력’ 재조명
 
투애니원(2NE1)
 
걸그룹 투애니원(2NE1)이 미국의 한 매체를 통해 기사로 언급되는 것은 물론 지난해 빌보드 차트에 오른 일까지 재조명 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미국 FUSE TV가 ‘걸그룹 파워: 43 걸그룹에 대한 예찬’이라는 기사를 게재, 2NE1을 언급했다.
 
2NE1은 미국 흑인여성 보컬그룹 슈프림스, 영국의 여성 5인조 팝그룹 스파이스걸스, 최근 뮤지컬 앨범'Reflection'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미국 걸그룹 피프스 하모니, 비욘세를 낳은 최고의 여성 트리오 데스티니 차일드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해 눈길을 모았다.
 
FUSE TV는 “2NE1은 한국의 가장 강렬하고 멋진 걸그룹이다. 그들의 음악은 팝, 힙합, EDM 등이 융합돼 있다” 라고 말하며 2NE1에 대해 간략히 소개했다. 또 “2014년 2NE1의 ‘CRUSH’ 앨범은 빌보드 200에서 61위를 기록, 지금까지 높은 차트에 올랐다”라고 말하며 빌보드 성적을 언급했다.
 
2NE1은 지난 해 2월 발표한 정규 2집 ‘CRUSH’로 빌보드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K팝 역사상 이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인 61위에 오르며 유수의 외신들에게 집중 조명을 받은 바 있다. 
 
투애니원(2NE1)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투애니원(2NE1) / 톱스타뉴스 포토 뱅크

또 FUSE TV는 2NE1의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작업을 언급했고 이어 “2NE1의 미국에서 투어를 한 첫번째 걸그룹이기도 하다” 라고 전하며 2NE1의 글로벌 성과를 강조했다.
 
CL은 미국의 래퍼인 will.i.am의 주목을 끌어‘#willpower’ 앨범에 브리트니 스피어스, 저스틴 비버, 마일리 사이러스와 함께 피처링에 참여하는 등 세계적인 팝스타와의 작업을 활발히 해온 바 있다. 또 2NE1 은 2012년 미국 뉴저지에서 글로벌 투어 ‘뉴 에볼루션(NEW EVOLUTION)’를 개최, 미국 첫 단독공연을 성료한 바 있다. 
 
투애니원(2NE1) / FUSE TV
투애니원(2NE1) / FUSE TV

한편, 2NE1은 지난 해 성공적인 정규 2집 활동을 마쳤다. 또 걸그룹으로는 처음으로 두번째 월드투어 ‘ALL OR NOTHING’를 개최, 총 10개국 14개 도시 18회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 봄 씨엘은 싸이의 성공적인 미국 진출을 도운 스쿠터브라운의 SB PROJECTS와 계약을 체결하고 올 봄 미국 데뷔를 준비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