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
대한민국 No1. HD포토뉴스 - 톱스타뉴스 보도/편집 규약
인터넷신문윤리강령
인터넷신문윤리강령 시행세칙
청소년보호정책
Notice
프린트
제목 오해를 바로 잡습니다. 2015-01-17 13:09:49
작성인
조회:39963     추천:380

톱스타뉴스의 사진 저작권에 대한 정책을 잘못 이해하고 알려진 부분이 있어 사실을 바로잡습니다.

1, 지금까지 톱스타뉴스의 콘텐츠를 사전 동의나 협의 없이 커뮤니티 및 블로그에 포스팅한 사용자에게 단 한 차례도 소송을 진행한 적이 없음을 밝힙니다.
톱스타뉴스는 사진 저작권에 대한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는 있으나, 현재까지 단 한 차례도 사진저작권을 침해했다는 이유로 소송 하거나 민형사상의 조치를 한 적이 없음을 밝힙니다.

타 매체에서 시행한 것을 톱스타뉴스가 시행한 것으로 오해하는 것을 바로 잡습니다.


2, 아울러 커뮤니티 및 블로그 포스팅이 아닌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서의 사용은 허용하고 있습니다.
SNS에서의 사진 사용을 허용하는 것은 한국의 스타가 해외에까지 널리 알려져서 한국의 문화 산업이 더욱 성장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지난 2013년 9월 공지한 사진 저작권 관련 공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topstarnews.net/bbs_detail.php?minihome_id=&bbs_num=8&tb=board_notice&b_category=&minihome_id=&pg=1

[톱스타뉴스 사진 저작권에 관한 공지]

톱스타뉴스는 스타의 생생한 현장을 취재/보도하고 있습니다.

독자분들께서 이러한 톱스타뉴스의 취재 방식을 사랑하고 신뢰하기에 톱스타뉴스는 더 큰 꿈을 꾸고 실현하고 있습니다.

부디 독자여러분께서는 톱스타뉴스 사진을 무단 전재하지 마시고, 더 많은 독자분들께서 톱스타뉴스로 방문해 뉴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카페, 게시판 등 타인이 접속 가능한 인터넷 공간에 무단으로 톱스타뉴스 사진을 게시하는 것을 톱스타뉴스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트위터 이용시에 톱스타뉴스의 트윗을 리트윗하는 것은 환영합니다. 그러나, 기사의 URL이 아닌 사진의 URL을 트윗으로 공유하는 것은 톱스타뉴스 서비스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므로, 허용하지 않습니다. 

트위터 등에 사진 URL 공유는 서비스에 지장을 주고 막대한 네트웍 비용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한 행위는 발견되면 손해배상 소송을 당 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또한 톱스타뉴스의 사진 콘텐츠의 소스를 복사해 인터넷에 게시하는 행위도 사진URL 공유와 같이 서비스 비용만을 증대시키는 행위이므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톱스타뉴스는 대표적인 SNS 서비스인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가로 700픽셀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단, 사진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게시할 경우엔 기사 페이지의 URL 주소를 반드시 함께 게시해야 합니다.
 
기사 페이지 URL을 공유하는 것은 당연히 가능하지만, JPG로 끝나는 사진의 URL을 공유하는 행위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고화질의 양질의 포토뉴스를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전한 뉴스 이용 방법에 대해서는 온라인신문협회의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kona.or.kr/konacopyright.htm

----------------

톱타뉴스는 스타의 열정적이고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생생한 표정을 고화질 HD 포토뉴스로 담아 사용자들에게 그대로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톱스타뉴스가 건강한 저작권 사용 공지를 지속적으로 펼치는 이유는
콘텐츠 불법 사용 방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책임을 회피하고자함이 아닌 옳바른 뉴스 저작물 사용을 공지/계몽하며 사용자와 스타, 톱스타뉴스가 함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톱스타뉴스는 산업과 사용자가 함께 성장하기를 희망하며 그 중심에 톱스타뉴스가 작은 역할이라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매체소개 콘텐츠제휴 / 구매 기사제보/취재문의 Reporter@TopstarNews.co.kr 취재본부 02-3443-4662
보도/편집 규약/인터넷신문윤리강령/인터넷신문윤리강령 시행세칙/청소년보호정책/Mobile Mode
Copyright 2010 - 2016 TOPSTARNEWS.NET
톱스타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특히 사진 일부를 자르거나 로고 삭제 등 왜곡/변형하는 행위는 ‘적극적 저작권 침해’로 간주합니다. 이를 어길 시 형사처벌됩니다.
톱스타뉴스(TopstarNews.Net) 취재본부: 02-3443-4662 기사제보/취재요청 reporter@topstarnews.co.kr
주소: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50길 35, 남경빌딩 4층발행인:장영권편집인: 김명수신문등록번호:서울 아01403등록일:2010.09.06
한글제호: 톱스타뉴스, 영문제호:TOPSTARNEWS공동대표이사 : 장영권·김명수
톱스타뉴스 HD Photo 사이트는 IE11, 사파리, 크롬에 최적화돼 있습니다.